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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운영·관리 방침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이하 “본 기관”이라 한다.)은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CCTV)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기관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CCTV)를 설치・운영 합니다.

  • 가.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나. 범죄 예방
  • 다.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 라. 기타 법령에서 구체적으로 허용하고 있는 경우

2. 설치 현황

  • 가. 설치 대수 : 24대(기존14대 + 추가설치 10대)
  • 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연번 위 치 대수 촬영범위 비고
1 본관 1층 1 중앙 현관 입구(앞)
2 본관 1층 1 중앙 현관 입구(뒤)
3 본관 외부(전면) 2 전면주차장
4 본관 외부(전면) 1 후면 주차장 진입로
5 본관 외부(후면) 1 후면 주차장 진입로
6 본관 외부(후면) 1 후면 주차장
7 본관 지하 1층 1 복도
8 본관 지하 1층 1 민방위대피소
9 별관 외부(전면) 2 전면 주차장
10 별관 1층 1 중앙 현관 입구
11 별관 2층 2 휴게실
12 본관 1층 1 택배보관실 추가설치
13 본관 1층 1 문서수발실
14 본관 1층 1 종합민원실
15 승강기 내부 2 승강기 내부(본관, 별관)
16 별관 2층 1 별관 2층 복도
17 별관 3층 복도 1 별관 3층 복도
18 별관 및 본관 3층 1 연결통로
19 본관 4층(수정) 2 4층복도, 학폭위실 복도
합계 24

3.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관리책임자 및 접근 권한 자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당직실
  • -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ㆍ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4.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본 기관은 영상정보처리기기(CCTV)에 의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및 접근 권한 자
구분 성명 직위 담당부서 연락처
관리책임자 김상근 행정과장 행정과 031-639-5654
접근권한자 류예슬 주무관 031-639-5654

5. 개인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 가. 확인방법: 영상정보 관리책임자 또는 접근권한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나. 확인장소: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당직실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가. 정보주체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정보주체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 나. 정보주체는 열람 등 요구를 하는 경우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 교육장에게 개인영상정보 청구서(전자문서를 포함한다)에 따라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하여야 합니다.
  • 다. 본 기관은 정보주체의 열람 등의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이 경우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 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하여야 합니다.
  • 라. “다”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10일 이내에 서면 등으로 거부사유를 정보주체에게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1)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2) 개인영상정보의 보관기간이 경과하여 파기한 경우
    • 3) 열람 등 요구에 대해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 4) 기타 정보주체의 열람 등 요구를 거부할 만한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 5)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7.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 및 시행령 제30조제1항에 따라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의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가.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한 내부 관리계획의 수립・시행
  • 나. 개인영상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의 제한 조치
  • 다. 인터넷망과 분리된 별도의 망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 통제
  • 라. 처리기록의 보관 및 위조·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개인영상정보의 생성일시 및 열람할 경우에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 기록·관리 조치 등)
  • 마.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 마련 또는 잠금장치 설치

8. 고정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방침 변경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은 2024년 5월 10일에 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겠습니다.

  • · 1차 수정 사유
    > 2024년 5월, 청사 내 CCTV를 추가 설치하여 운영 대수 등이 변경됨에 따라 운영 관리 방침 수정함
    ※ CCTV 운영 대수 변경: (당초)14대 -> (변경)24대
  • - 2021. 02. 25 ~ 2024. 05. 09.(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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