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희망!새로운 변화! 경기도 이천교육지원청

학교정보공시제도는 무엇이며, 왜 도입하나요?

학교 전반의 주요정보를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공개하는 제도로 국민의 알권리를 보장하는 한편 학교 교육실태를 정확하게 파악해서 학교 교육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학교에서 보내는 시간은 하루 최고 14시간. 아이들이 학교에서 무엇을 배우고, 어떻게 시간을 보내는지 학교의 시설이나 급식 등 교육여건은 안전한지 많은 학부모님들은 자녀의 학교생활에 대해 궁금할 수밖에 없습니다.

2007년을 기준으로, 국가 총예산 238조의 11%에 해당하는 27조가 넘는 금액이 초·중등 교육예산으로 쓰였으며, 납세자인 국민들은 매년 막대한 금액이 소요되는 초·중등 교육예산이 효과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 교육성과는 있는지 알권리가 있습니다.

학교정보공시제도는 바로 학부모님과 국민들이 궁금해 하는 학교 및 교육 전반의 정보를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학교정보공시제도를 통해 파악된 개별 학교의 정확한 데이터는 학교교육의 품질을 높이며 나아가 교육복지를 실현시킬 수 있습니다.

언제부터, 어떤 정보들이 공시되나요?

2008년 12월부터 인터넷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년 1회이상,학부모와 국민들의 관심이 많은 정보들이 공시됩니다.

학교정보공시제도는 2008년 12월부터 시행되며, 개별학교 홈페이지 또는 학교정보공시 포털 학교알리미(www.schoolinfo.go.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중등학교는 매년 1회 이상 교육과학기술부가 정한 기준에 따라 학생·교원 현황, 시설 · 학교폭력 발생현황 · 위생 등의 교육여건, 재정상황, 급식상황, 학업성취 사항 등의 개별 학교 정보를 공시하게 됩니다.

페이스북공유버튼이미지입니다.
트위터이미지
최근 본 페이지